Social 마케팅

2016.08.01 09:27

소셜미디어 활용하기

조회 수 146 추천 수 1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소비자 90% 소셜미디어 추천 신뢰 
온라인 업체 평판에 관심 가져야 


90%의 소비자는 소셜미디어에 나오는 추천을 신뢰하지만, 광고에 대한 신뢰도는 14%밖에 안 되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사업체 페이스북 팬들의 85%는 친구들에게 그 사업체를 추천한다고 하니, 소셜미디어를 통해 내 사업체를 홍보하는 것이 이젠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이제 사업체의 온라인 평판은 회사의 자산으로 여겨질 만큼 예전 어느 때 보다 더 중요해 졌다. 업체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좋은 평가는 물론, 혹독한 비평도 마음껏 표현하고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올릴 수 있어서, 바짝 긴장하는 업주들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소비자들은 업주의 의지나 바람과 상관없이 얼마든지 불평의 목소리를 다수의 온라인 리뷰사이트에 도배해 놓을 수 있게 되었다.

사업체의 온라인 평판을 제대로 관리하려면, 먼저 고객의 목소리, 즉 불만의 소리나 칭찬을 놓치지 않고 발견할 수 있도록 레이더를 켜 놓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선, 내 고객이 자신의 느낌과 감정을 주로 표현하는 소셜미디어와 리뷰 사이트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레이더를 켜놓듯 소셜미디어와 블로그, 리뷰 사이트 등에서 어떤 목소리가 올려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때에 비용을 들이지 않고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툴이 검색엔진이다. 

구글이나 야후, 빙 등의 검색창에 내 사업체 이름만 넣고 찾아보면 된다. 그러면, 내 사업체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 옐프나 구글, 페이스북등 다양한 리뷰 사이트와 소셜미디어에서 고객들이 올려놓은 평가와 함께 블로거나 뉴스 기사 등 매우 많은 정보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조금 더 자세하고 편리하게 고객의 목소리와 평가 등을 다양하게 접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문 툴을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알리미(Google Alerts) 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또 내가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내 사업체 이름이나 내가 관심있어 하는 특정한 키워드를 넣어두면, 온라인에서 언급이 될 때마다 자동으로 나에게 이메일을 보내주기 때문에 한번 셋업해 놓고 잊어버려도 된다.

소셜멘션(Social Mention) 역시 무료 소셜미디어 검색엔진 이라서 좀 더 특화되어 있지만, 내 브랜드의 강도나 고객 감정등도 숫자로 표현해 주어서 매우 유용할 수 있지만 작은 로컬 업체들은 안 나오는 경우도 많다. 

훗스위트(Hootsuite) 또한 스몰 비즈니스에서는 무료버전만 사용해도 소셜미디어 3 군데 까지는 매우 편리하게 관리해 줄 수 있다. 버퍼닷컴(Buffer.com) 에서도 무료버젼 만으로도 효과적으로 반응하고 관리할 수 있다.이런 전문 툴들은 사용하기가 쉽고 관리시간도 많이 절약할 수 있으니 오늘 사인업 해서 시작해 보자. 


출처: 중앙일보 미주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 sns쪽은 개발안하시나요?! 천댕 2017.01.24 106
19 SNS마케팅은 어떻게? 현승맨 2016.12.27 95
18 페이스북 친추 프로그램 5 모던 2016.11.07 259
17 요즘 트위터 어떤가요? 13 모던 2016.09.27 142
» 소셜미디어 활용하기 11 마마무마마무 2016.08.01 146
15 네이버 광고의 위엄 13 웹인컴 2016.07.20 236
14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9가지! 3 나눔마케팅 2016.06.21 205
13 MS의 링크드인 인수, 페이스북에 직격탄 1 나눔마케팅 2016.06.19 113
12 관계마케팅이란 1 봄부동산 2016.03.02 141
11 소셜 마케팅이란 2 봄부동산 2016.03.02 213
10 10가지 디지털마케팅 전략 나눔마케팅 2015.06.17 214
9 모두·폴라·플레인…2인3각 모바일 플랫폼 열전 1 나눔마케팅 2015.04.30 142
8 페이스북 뉴스피드, 친구들의 포스트가 먼저 보이도록 재정비 나눔마케팅 2015.04.23 121
7 카카오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문서 file 나눔마케팅 2015.04.09 109
6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기술 연달아 출시 나눔마케팅 2015.03.13 155
5 2015년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file 바트심슨 2015.03.12 180
4 소비자를 입소문 마케터로 만드는 지름길 - 페이스북 페이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2.15 293
3 Facebook 사용 인포그래픽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09
2 [설문결과]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효과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22
1 힘! 있는 SNS의 특징 4가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1.30 235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