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마케팅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입소문마케팅.jpg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해야 하는 핵심적인 이유는 바로 마케팅의 핵심이 '입소문'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기 때문이다.

  물론 나쁜 입소문이 아닌 좋은 입소문, 재미있는 입소문이면 금상첨화이다. 종종 나쁜 입소문도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는 기여를 한다. 하지만 인지도가 곧장 선호도로 연결되즈는 않기 때문에 이왕이면 좋은 입소문을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이다.


  입소문은 흔히 바이러스처럼 전파되어 감염되기 때문에 이를 '바이럴 마케팅'이라 부르기도 한다. 즉, 한 사람이 친구들에게 전하면 그 친구들이 다시 친구의 친구들에게 그 소식을 전파하는 것이다. 이러한 바이럴 구조를 전형적으로 갖고 있는 것이 바로 트위터의 팔로어-팔로잉 관계이고, 페이수븍의 친구관계이다.


  개인이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여 서로 관계를 맺을 때, 이렇게 맺어진 관계를 흔히 '팬(Fan)' 또는 '라이커(Liker)'라고 부른다. 원래 [팬되기]라는 버튼이 [좋아요]로 통일되면서 만들어진 용어다.


  모든 마케팅의 핵심이 입소문을 내는 일이라면 입소문을 내주는 첫 번째 사람은 누구일까? 두말할 것도 없이 바로 '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실제로 수 많은 시장조사를 통해서도 사람들이 가장 믿는 매체는 TV나 신문 잡지의 광고가 아니라 바로 친구나 지인들의 추천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더 많은 친구를 입소문의 후원자로 확보하는 일이야말로 모든 마케팅 종사자들이 사활을 걸고 추진해야 할 일이다. 지금과 같은 소셜 시대에 그 사람들이 있는 곳은 과연 어디인가? 


  답은 바로 'SNS 안'이다. !!


  자신의 브랜드를 키우고 가꾸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은 이제 기업들만의 과제가 아니다. 모든 개인들이 자신의 가치를 브랜드로 상품화시켜 '팔아야만' 생존할 수 있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결국 개인들 또한 자신의 존재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고, 그 알리는 작업은 역시 '나를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사람들이 지금 어디에 있는가? 답은 역시 SNS다!


  지구촌 최대의 사용자를 갖고 있는 페이스북이 기업이든 개인이든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고의 홍보공간이 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처럼 명쾌하고 단순하다. 뭔가를 널리 알리고 싶다면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에 가서 떠들어야 한다는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일단 많은 사람이 모여 있다는 점에서 페이수북은 관계를 맺게 해주는 최선의 도구이다. 그런데 페이스북에는 두 가자의 중용한 특징이 있다.


  하나는 상호간에 '친구관계'를 맺지 않으면 담벼락이 공유되지 않는 '폐쇠된' 공간이라는 점이다.

  다른 하나는, 개인의 프로필 계정으로는 '5천 명' 이상의 친구를 사귈 수 없는 '제한된' 공간이라는 점이다. 


  바로 이 두 가지 특징에 페이스북 페이지의 필요성과 존재가치가 등장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 sns쪽은 개발안하시나요?! 천댕 2017.01.24 115
19 SNS마케팅은 어떻게? 현승맨 2016.12.27 98
18 페이스북 친추 프로그램 5 모던 2016.11.07 273
17 요즘 트위터 어떤가요? 13 모던 2016.09.27 154
16 소셜미디어 활용하기 11 마마무마마무 2016.08.01 149
15 네이버 광고의 위엄 13 웹인컴 2016.07.20 242
14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9가지! 3 나눔마케팅 2016.06.21 209
13 MS의 링크드인 인수, 페이스북에 직격탄 1 나눔마케팅 2016.06.19 120
12 관계마케팅이란 1 봄부동산 2016.03.02 143
11 소셜 마케팅이란 2 봄부동산 2016.03.02 218
10 10가지 디지털마케팅 전략 나눔마케팅 2015.06.17 221
9 모두·폴라·플레인…2인3각 모바일 플랫폼 열전 1 나눔마케팅 2015.04.30 150
8 페이스북 뉴스피드, 친구들의 포스트가 먼저 보이도록 재정비 나눔마케팅 2015.04.23 127
7 카카오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문서 file 나눔마케팅 2015.04.09 112
6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기술 연달아 출시 나눔마케팅 2015.03.13 161
5 2015년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file 바트심슨 2015.03.12 186
» 소비자를 입소문 마케터로 만드는 지름길 - 페이스북 페이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2.15 299
3 Facebook 사용 인포그래픽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10
2 [설문결과]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효과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28
1 힘! 있는 SNS의 특징 4가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1.30 245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