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마케팅

조회 수 245 추천 수 1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끼부리는 온라인 마케팅 : ! 있는 SNS의 특징 4가지


1.jpg




이미 포화상태로 넘어온 SNS 마케팅. 이제는 그 안에서 미디어 파워를 갖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 지 고민할 때입니다. 마케팅에서 정확한 포지셔닝은 중요합니다. SNS에서도 마찬가지이죠. 어중간한 위치에서 내는 목소리는 묻힐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남보다 영향력이 큰 나만의 미디어를 가질 수 있을까요?

2.jpg




1.    스토리


SNS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첫번째는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그 스토리는 재미에 기반해야 하죠. 현재 운영되고 있는 롯데홈쇼핑 페이스북을 예로 들어볼까요?


3.jpg



홈쇼핑 회사라고 해서 상품에 대한 소개만 이것저것 나열할 것 같았나요? 그렇다면 이미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 페이지가 되었을 겁니다. 롯데홈쇼핑 페이스북에서는 타겟층과 어울리는 흥미로운 내용,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과 상품소개가 결합된 컨텐츠를 자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월드컵 이슈와 연관된 컨텐츠를 올리기도 했죠. 이처럼 SNS 운영에 있어서는 사람들의 ‘좋아요’를 유도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이 필요합니다.


4.jpg



2.    정체성


물론 페이스북 페이지의 정체성을 잃지 말아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무데서나 올라올 수 있는 컨텐츠는 NO! 홈쇼핑이나 제품에 관련된 이야기이거나 이를 이용해 내용을 풀어내야겠죠. 그래야 홈쇼핑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힘있는 SNS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얼마나 나만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스토리를 풀어 내느냐, 가 곧 SNS 미디어의 가치를 결정합니다.


5.jpg




3.    친근함


그런데 열심히 스토리를 생산해놓고 다 된 밥에 재를 뿌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글 쓰듯이 말하는 것이 그렇습니다. SNS 상에서는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대화체를 사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뭔가를 읽고 있다는 느낌보다는 이야기를 듣는 느낌, 소통하는 느낌을 줄 수 있어야 하죠.


 

4.    지속성


또 중요한 한가지! 이쯤이면 내 SNS 미디어도 스토리를 가진 것 같다, 싶어도 가뭄에 콩나듯 컨텐츠를 업로드 한다면 말짱 꽝이나 다름없습니다. 꼭 중요한 뉴스가 아니더라도 소소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합니다. 인간 관계와 마찬가지인 것이죠. 친구를 사귈 때 서로 지속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이 있어야 하는 것처럼 SNS에서도 이야기의 지속성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힘! 있는 SNS가 가져야 할 4가지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누구나 SNS 상에서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시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이 공간에서 스스로가 미디어가 되기 위해서는 더 이상 네트워크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출처 : Platum

  • ?
    하히요 2015.03.08 07:46
    추천합니다 여기 적힌 4가지는 정말 기본중에 기본인 것 같네요. 기본이 가장 중요하죠. 공감대와 친근함을 늘려보아야겠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 sns쪽은 개발안하시나요?! 천댕 2017.01.24 115
19 SNS마케팅은 어떻게? 현승맨 2016.12.27 98
18 페이스북 친추 프로그램 5 모던 2016.11.07 273
17 요즘 트위터 어떤가요? 13 모던 2016.09.27 154
16 소셜미디어 활용하기 11 마마무마마무 2016.08.01 149
15 네이버 광고의 위엄 13 웹인컴 2016.07.20 242
14 인스타그램 마케팅 팁 9가지! 3 나눔마케팅 2016.06.21 209
13 MS의 링크드인 인수, 페이스북에 직격탄 1 나눔마케팅 2016.06.19 120
12 관계마케팅이란 1 봄부동산 2016.03.02 143
11 소셜 마케팅이란 2 봄부동산 2016.03.02 218
10 10가지 디지털마케팅 전략 나눔마케팅 2015.06.17 221
9 모두·폴라·플레인…2인3각 모바일 플랫폼 열전 1 나눔마케팅 2015.04.30 150
8 페이스북 뉴스피드, 친구들의 포스트가 먼저 보이도록 재정비 나눔마케팅 2015.04.23 127
7 카카오페이지 서비스에 대한 문서 file 나눔마케팅 2015.04.09 112
6 트위터,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기술 연달아 출시 나눔마케팅 2015.03.13 161
5 2015년 모바일 마케팅 트렌드 10가지 file 바트심슨 2015.03.12 186
4 소비자를 입소문 마케터로 만드는 지름길 - 페이스북 페이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2.15 299
3 Facebook 사용 인포그래픽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10
2 [설문결과]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효과 file 나눔마케팅 2015.02.12 128
» 힘! 있는 SNS의 특징 4가지 1 file 나눔마케팅 2015.01.30 245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