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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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10 Marketing Resolutions For 2014 by CMO EXCLUSIVE

 

지난 한해 동안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 팀에서는 거의 모든 분야의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보고서를 20개 이상 발표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2014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주요 트렌드와 전략에 대해 10가지로 정리 해 보았습니다. 함께 보시죠!

 

1. 더 많은 비디오 콘텐츠를 만들어라

온라인 비디오 소비가 30% 증가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이 중요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문자로 빽빽히 채워져 있습니다. 동영상은 굉장히 매력적인 콘텐츠이지만 여전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광고를 제작해서 활용하고 브랜드 소셜미디어 페이지와 페이스북 광고로 활용해 보세요. 

 

2. 고객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를 하라

구글 검색 트래픽의 51%는 어둡거나 암호화 되어 있습니다. 관리자는 방문자가 어디서 왔냐 보다 그들이 누구인지에따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 기반의 개인화가 더 낫긴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고, 그래서 더 빨리 가야 합니다.

 

3. 모바일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라

작년 한해동안 모바일 트래픽이 급성장 했습니다. 대부분은 태블릿을 통한 유입이었지만 스마트폰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화면 크기와 터치를 위한 수정 작업 그 이상으로 여행, 소매점, 재정관리 서비스의 마케터들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물리적 위치에서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고민해야 합니다.

 

4.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감정과 소문들을 추적하라

수익성이 있을 것 같은 영화는 개봉 전에 20% 더 많이 소셜 반응이 일어납니다.
소셜미디어 상에서의 이야기들과 감정상태들은 곧 흥행 성공에 대한 예상을 증명합니다. CEO의 전략적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마케터에게 단순히 추척을 하는 것만으로도 조직의 재앙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경쟁사 브랜드에 대한 언급과 감정을 추척하는 것은 경쟁사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훌륭한 소스입니다.

 

5. 디지털 자산 관리자를 세워라

올해 더 많은 콘텐츠, 그래픽, 이미지, 동영상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디바이스나 해상도에 따라 서로 다른 크기와 버전으로 수없이 만들어야 합니다. 온라인/모바일 기술 자산에 대한 요구사항들은 더욱 복잡해 질 것입니다. 디지털 자산을 분류하는 기술을 사용하지 않으면 업무를 할 수 없을 것입니다.

 

6. 소셜미디어 광고에 투자하라

페이스북 광고 ROI는 58% 증가 했습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광고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광고를 할 수 있으며 결과는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최소한 테스트하고 미디어를 믹스해서 통합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7. 지나친 엑셀 사용을 자제하라

마케터들은 그들의 조직에 실시간으로 결과를 제공해야 합니다. 보기좋은 대시보드를 던져 버리세요. 모든것을 파악하기 위해 이상 변화와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를 시행하세요. 

 

8. 소셜미디어를 통해 고객이 당신의 사이트에 발을 들여놓게 하라

73%의 18-34세의 사람들은 소셜미디어가 구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사이트에 들어오기 전에 62번을 다른 곳에 머무릅니다.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소비자의 웹상에서의 경로에 관심이 없고 특별히 소비자들에게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소셜미디어에서의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9. 모바일과 지역 광고로 치고 들어가라

모바일 시청은 대형 스포츠 이벤트 기간동안 두 배 증가했습니다. 2014년은 스포츠 이벤트 노다지가 될 것입니다. 슈퍼볼, 올림픽, 월드컵 사이에 마케터들은 TV에  돈을 쏟아부을 것입니다. 모바일 시청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 미디어도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역과 모바일에 집중하세요. 

 

10. 기업이 아닌 사람처럼 다가가라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터들은 소비자들에게 투명하고 가슴으로 이야기합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예를 들어, 재미있거나 감동적인 콘텐츠는 확산이 되지만 기업 콘텐츠는 그냥 가만히 있게 됩니다.
소비자는 소비자들은 더이상 브랜드를 기억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들은 여러분의 회사를 온라인상의 또 다른 사람으로 생각합니다. 아무도 벽에게 함께 춤을 추자고 묻지는 않을 것입니다. 소비자들을 사로잡아야 크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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