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쇼핑몰 마케팅

2016.03.03 10:27

체험마케팅

조회 수 12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체험마케팅 (體驗-, experience marketing)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나열하는 마케팅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기대한다. 즉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매장에서 제조과정을 설명하면서 제품 이해와 구매를 유도하던 종전의 시연회와는 차원이 다르다. 그러므로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보다는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훨씬 더 많은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마케팅에는 5가지 유형이 있다.
첫째, 감각마케팅의 형태이다. 고객의 감각을 자극할 때 미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다.
둘째, 감성마케팅이다.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한다.
셋째, 지성마케팅이다. 고객의 지적 욕구를 자극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창의적으로 생각하게 만든다.
넷째, 행동마케팅이다. 체험 행동을 하는 데 다양한 선택권을 알려주어 육체와 감각에 자극되는 느낌들을 극대화하고 고객으로 하여금 능동적 행동을 취하도록 한다.
다섯째, 관계마케팅이다. 브랜드와 고객간의 사회적 관계가 형성되도록 브랜드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 오픈마켓 정보도 활성화 되길바랍니다 2 엠씨 2016.11.07 95
9 쇼핑몰 매출향상을 위해 필요한 마케팅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2 나가리 2016.09.07 120
8 모두 1 Chris 2016.09.02 81
7 음악마케팅 봄부동산 2016.03.05 130
» 체험마케팅 봄부동산 2016.03.03 123
5 폐인마케팅 봄부동산 2016.03.02 144
4 MOT(Moment of Truth)란 봄부동산 2016.03.02 134
3 modoo 홈페이지 투자박사 2016.01.17 144
2 온라인 쇼핑몰의 홍보/마케팅 전략 file 나눔마케팅 2015.04.09 541
1 카페지기입니다. 카페 활성화에 대해서... 3 하히요 2015.03.14 194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